예전에 해외에서 테스트한 글인데 지금은 니콘 카메라들이 어떻게 발전했는지 모르겠네요.


일반적으로 천체 사진을 촬영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니콘보다는 캐논을 사용합니다. 일반인들에게 천체 사진 촬영용 카메라에 대한 문의를 받으면 저도 캐논 카메라를 사라고 권합니다. 그 이유는 니콘보다 노이즈가 적으며, 노이즈 패턴이 니콘보다 더 낫기때문이라는 이유를 듭니다. 또한 니콘의 카메라 내부 프로세서에서 어두운 별들을 잡아 먹는, 즉 없애는 현상도 있습니다. 저는 대략 이러한 이유를 들며 캐논을 권합니다. 아래 사이트에 있는 내용은 니콘 D3와 D300 카메라와 캐논의 40D 카메라를 비교한 테스트 글입니다. 이 글에 잘 비교가 되어 있습니다. 이 사람 글의 결론도 캐논이나 펜탁스를 사용하라 입니다. 실제로 펜탁스보다는 캐논이 노이즈 면에서 우수함으로 캐논 DSLR이 천체 사진 촬영용 DSLR로는 정답이라는 얘기가 되는 것입니다. 사실 최근에 니콘이 캐논의 노이즈 수준을 따라 잡아서 현재는  니콘의 최신 카메라가 캐논보다 노이즈가 적은 편이지만 이러한 문제때문에 아직은 캐논이 나을 것 같습니다. (캐논의 최신 기종 중의 하나인 5D Mark II 보다 니콘의 D700이 노이즈가 더 적은 편입니다). 단순히 노이즈 양으로만 판단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기때문입니다.


영어로 번역이 되어 있으니, 천천히 읽어 보시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

테스트 한 사진을 보시면 니콘의 노이즈 패턴이 상당히 좋지 않다는 것을 바로 알 수 있을 겁니다. 아래 사이트에 들어가서 원문 전체를 보실 수가 있고 다른 테스트 자료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astrosurf.com/buil/nikon_test/test.htm









Posted by starmaker 꿈꾸는 밤하늘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