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stro_Video

안드로메다 은하와 우리 은하의 충돌 시뮬레이션

by starmaker 2013. 7. 14.





안드로메다 은하와 우리 은하의 충돌.

 The collision of the Andromeda Galaxy and the Milky Way.


이 동영상은 우리 은하와 안드로메다 은하 사이의 충돌을 시뮬레이션한 것이다. 허블우주망원경(HST)의 관측은 그들 서로의 중력에 의해 함께 잡아당겨진 두 은하들은 지금으로부터 약 40억년 후에 충돌할 것이다. 지금으로부터 60억년 후에는 두 은하가 하나의 은하를 형성하기 위해 합병될 것이다. 이 동영상은 또한 삼각형자리의 은하인 바람개비 은하(M33)도 안드로메다/우리 은하 쌍에 충돌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cf. HD 영상으로 오른쪽 하단에 있는 해상도는 720HD, 화면 확대 버튼을 클릭해서 전체 화면으로 보셔도 좋습니다.


Visualization Credit: NASA; ESA; and F. Summers, STScI.  

Simulation Credit: NASA; ESA; G. Besla, Columbia University; and R. van der Marel, STScI.


- References

http://www.youtube.com/watch?v=2WEI8WBJkKk

http://www.youtube.com/watch?v=-Kj8gw0F0Fw

http://www.nasa.gov/mission_pages/hubble/science/milky-way-collide.htm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