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eful_App_Website

전하늘 사진 성도 - skysurvey website

by starmaker 2013. 6. 27.

전하늘 사진 성도 - skysurvey website.

전체 하늘을 6대의 85mm 렌즈와 CCD 카메라를 사용하여 촬영한 사진들을 모자이크하여 만든 사진입니다.


http://www.skysurvey.org/survey/


<간단한 사진 성도 이용 방법> 


1. http://www.skysurvey.org/survey/ 로 들어갑니다.


2. 오른쪽 아래에 보면 'ZOOM IN' 글을 볼 수 있는데 글 바로 아래에 있는 은하수 사진을 클릭하면 사진 성도가 나타납니다. 파일 용량이 커서 전체 이미지를 다 읽어들이는데는 시간이 좀 걸립니다.


3. 만일 별자리 연결선도 보고 싶다면 http://www.skysurvey.org/survey/ 로 들어간 후에 화면 중앙에 있는

   'INTERACTIVE 360'을 클릭하면 됩니다. 파일 용량이 커서 전체 이미지를 다 읽어들이는데는 시간이 좀 걸립니다.


4. 'INTERACTIVE 360'을 클릭하여 들어가면 화면 아래쪽에 몇가지 아이콘을 볼 수가 있습니다. 

  'i' 표시는 별자리 이름과 별자리 연결선을 보여줍니다.

  화살표들은 이동을 나타냅니다.

  +, - 는 확대, 축소를 나타냅니다.

  사각형은 전체 화면 모드를 나타냅니다.


화면의 왼쪽 아래에 보면 우리 은하를 위에서 내려다 본 모습의 사진을 볼 수가 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태양의 위치가 점으로 나타나 있고, 현재 화면에 나타난 사진이 태양으로부터 우리 은하의 어느쪽을 바라 보는 지를 2개의 선을 통하여 알려줍니다. 이 2개의 선 안쪽에 있는 부분이 현재 보고 있는 화면을 나타냅니다.



cf. 이러한 전하늘 사진 성도에 대해서 저는 장기 프로젝트 (10년)로 계획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이 이미 완성했기때문에 제가 다시 만드는 것은 의미가 없을 것 같아 저는 컨셉을 약간 수정하여 위의 사이트와 차별화되는 전하늘 사진 성도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