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stro_News

우리 은하의 새로운 모습 (The new view of the Milky Way)

by starmaker 2013. 7. 17.





우리 은하의 새로운 모습 (The new view of the Milky Way).


나사의 스피처 우주 망원경 (Spitzer Space Telescope)으로부터 적외선 이미지들을 사용하여 과학자들은 우리 은하의 거대한 나선 구조가 중심 바의 양끝에서 휘감겨 나가는 단지 두개의 나선 팔들에 의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예전에는 우리 은하가 4개의 주요한 나선 팔들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였다.


이 주해가 달린 사진은 212회 미국천문학회 학술대회 (American Astronomical Society meeting, AAS meeting)에서 다른 발견들과 함께 우리 은하의 새로운 모습을 설명한 것이다. 은하의 두개의 주요한 나선팔 (방패-센타우루스 팔과 페르세우스 팔)은 두꺼운 중심의 바의 끝에 붙어있지만 두개의 소 나선팔들 (직각자 팔과 궁수 팔)은 주요한 나선팔들 사이에서 덜 뚜렷하고 중심 바에서 약간 떨어져 있다. 주요한 나선 팔들은 젊은 별들과 늙은 별들 모두 가장 높은 밀도로 되어 있다. 이 사진은 또한 우리 은하의 전파 망원경 관측에 의해 발견된 "먼쪽 3 kpc 팔 (Far 3 kpc Arm)"이라 불리는 새로운 나선 팔을 포함하고 있다. 


우리 태양은 궁수 팔 (Sagittarius Arm)과 페르세우스 팔 (Perseus Arm)사이에 위치한 오리온 팔 (Orion Arm) 또는 오리온 돌출부 (Orion Spur)라 불리는 작고 부분적으로만 있는 나선 팔 근처에 위치해 있다. 


Credit: NASA / JPL-Caltech / R. Hurt.


http://solarsystem.nasa.gov/multimedia/display.cfm?IM_ID=8083

댓글